목회서신 - Aug 2
우리를 성전으로 지어가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심령과 가정에 넘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교회 건축을 위한 설계사가 결정되었습니다. 그간 몇몇 설계사를 재고(consider) 해보고 몇번의 통화와 면담과 계속되어진 기도를 토대로 결정하였습니다. 맨하탄에 자리한 SHOP이라는 설계사무소로써 콜롬비아대학교 건축과 교수들로써 각종 콘테스트에서 입상도하고 그 작품들이 미 건축학회지와 뉴욕타임즈 등에 수차례 소개된 바 있는 미 건축계의 소장파 건축가들입니다. 도면 그려서 구청에 허가받는 기능적 설계사를 고용할 시 설계비를 조금 절약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건물을 기능 이상의 작품으로 생각하는 건축가팀을 고용한 것은 두말할 것도 없이 우리의 꿈을 담은 공간으로 우리 교회가 가꾸어져 가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교회 건물을 위한 우리의 몇가지 꿈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우리 지역사회에 자랑이되고 사랑받는 공간으로써의 공원 교회 2. 성도들에게 영적 명상과 코이노니아의 평화가 있는 예배의 공간 3. 어른 아이 모두 삶의 치열함을 벗어나 새로운 눈뜸을 경험하는 전원 교회 4. 높고 먼 십자가 등 전통적 종교적 엄숙함보다, 낮고 가까운 십자가 등 정직하게 나누어지는 삶이 강조된 디자인 5. 밀티미디아와 고성능 음향과 조명시설을 통한 21세기의 총체적 예배와 교육의 장
건축에 따른 재정은 다음과 같이 충당하고자 합니다. 헌금 40만불(현재 약 23만불 보유) 교단 Loan 60-80만불, 일반은행 Loan 또는 Bond로 30만불, 노회 Loan(무이자) 5-10만불 등입니다. 건축비용 예상은 설계비 12만불, 공사비 125만불, 시설비 20만불입니다.
금번 설계에는 아래의 것들이 포함됩니다.
1. 우리의 약 3에이커 전체를 공원으로 조성하는 조경 설계 2. 새로운 본당(450석), 친교실, 사무실, 교실, 화장실 등 12,500 ft²의 증축시설 3. 12,000 ft²의 기존 건물과 시설의 개수(remodeling) 설계 4. 증설되는 주차장 (100대 공간 희망)
위의 것들을 한꺼번에 공사하는 것은 무리가 되기에 설계는 전체 조감적 설계를 하고 1차로 2, 4번을 시공한 후 2차로 1, 3번을 형편에 따라 진행코자 합니다. 아래의 것들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설계에서 준공까지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 우리로 보게 하시옵소서. 2. 설계사를 성령으로 감동하시고 주님이 선택하신 시공자를 보내주시옵소서. 3. 이웃과 화평한 가운데 이루어지도록 이웃들을 성령으로 감화하여 주시옵소서. 4. 안전한 공사, 즐거운 일터로써 시공이 이루어지게 하시옵소서. 5. 필요한 재정을 충당시켜주시고 지혜를 더하시옵소서. 6. Elm St.의 Dead End를 열어주시며, 이를 위해 Dead End의 양쪽가정에 성령의 감동을 주시옵소 서. 7. 이 건축을 위해 기도, 마음, 몸, 물질로 하나님께 드린 모든 이들이 풍성한 복과 삶과 자녀들의 성공을 주시옵소서. 8. 성도들이 기뻐하고 하나님 홀로 영광받으시는 건축되게 하시옵소서.
이상은 우리 교회 건축의 8복입니다. 길게하지 않아도 위의 제목을 읽는 정도의 기도를 하루에 3번씩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꿈의 새동산을 바라보며 이학권 드림
- 이학권 목사 (뉴욕 새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