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2024년 09월 18일
예수프론트라인

예수칼럼:현대적 고전으로 읽히는 최장기 베스트 셀러!
4영리에 대하여 들어보셨습니까?
양치는소리:인터넷 선교원 후원이사 목사님들의 글모음
비전이야기:우리들의 이야기, 독자들로 부터의 글모음
선교마당:선교사로부터의 편지, 선교지소개 등 선교에 관한 글모음

각종 자료 연결
영원한 명시
박광택코너

교회-단체연결

Vision2000

김준곤 예화모음

박성민의 성서보기

경제전망대

천일웅 변호사 이민법 칼럼

인터넷이모저모




동아일보
전자신문
조선일보
중앙일보
미주중앙일보
한국일보
미주한국일보
한겨레신문
라디오서울USA
The New York Times



  • "나에게 자유를, 아니면 Com-plete PC 카드를 달라!"

    오늘은 내 성격에 꼭 들어맞는 신제품을 소개해 볼까 한다. 나와 전혀 성격이 다르거나 신기술과 신제품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현대 기술 문명이 어느 지점에 도달해 있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가에 대한 약간의 힌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인터넷을 사용하고 그것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이 내게는 이미 일상 생활화 되어있다. 인터넷에 접속을 할때면 항상 희망에 부풀어 있다. "오늘은 과연 무슨 새로운 소식이 있을까?"하는 막연한 기대감에 차있다. 하지만 나의 기대감을 만족 시키기 위해선 일단 컴퓨터가 있어야하고 (요즘은 Web TV와 같은 다른 방법도 있지만…), 그보다도 먼저 전화선이 있어야 한다. 셀룰라폰을 사용할 수도 있다지만 그에 필요한 자질구레한 장비들과 씨름을 한다는 것은 더욱 내 성격상 용납(?)할 수 없는 원시적(?)인 방법이다.

    어제 신기술, 신제품을 소개하는 텔레비전 방송에서 눈이 번쩍 뜨이고, 귀가 뻥 뚤리는 소식을 들었다. 신제품의 이름은 Globewave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Com-plete PC Card'라고 하며, 크기는 크레딧카드 정도면서 두께만 조금 두꺼운 아주 귀엽게 생긴 물건이다.

    'Com-plete PC Card'는 노트북컴퓨터의 스랏에 간단하게 넣었다 빼었다 할 수 있는 그 자체가 셀룰라폰이며 셀룰라 팩스모뎀이다. 현재론 시중에 나와있는 그 어느 제품 보다도 완벽한 무선 이동 정보통신 센터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된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Com-plete PC Card'를 노트북 컴퓨터에 끼워넣고, 토끼 귀처럼 생긴 귀여운 안테나만 위로 올리면 언제 어디서든지 인터넷 접속과 전자우편 검색은 물론 일반 전화처럼 다른 사람에게 전화도 걸 수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카드와 함께 포함된 작은 이어폰을 귀에 꽂으면 상대방의 목소리를 듣기도 하고, 이어폰이 내 목소리도 깨끗하게 상대방에게 전달해서 편리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Com-plete PC Card'자체가 셀룰라폰이기 때문에 내가 언제 어느곳에 있든지 컴퓨터를 사용하는동안 상대방이 내게로 전화를 걸 수도 있다는 것이 나를 매혹시킨다. 이 작은 '요술카드'만 있으면 별다른 자질구레한 부품이 필요없다. 단지 '요술카드'를 노트북 컴퓨터 슬랏에 끼워둔 채로 컴퓨터만 들고다니면 만사 OK! 현재 시중 가격은 $300.- 정도… 항상 돌아다니며, 끊임없는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겐 충분한 가치도 있고, 꼭 필요한 물건이라고 생각된다.

    -박광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