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2024년 09월 18일
예수프론트라인

예수칼럼:현대적 고전으로 읽히는 최장기 베스트 셀러!
4영리에 대하여 들어보셨습니까?
양치는소리:인터넷 선교원 후원이사 목사님들의 글모음
비전이야기:우리들의 이야기, 독자들로 부터의 글모음
선교마당:선교사로부터의 편지, 선교지소개 등 선교에 관한 글모음

각종 자료 연결
영원한 명시
박광택코너

교회-단체연결

Vision2000

김준곤 예화모음

박성민의 성서보기

경제전망대

천일웅 변호사 이민법 칼럼

인터넷이모저모




동아일보
전자신문
조선일보
중앙일보
미주중앙일보
한국일보
미주한국일보
한겨레신문
라디오서울USA
The New York Times



  • 복제, 복제 그리고 복제…

    인간복제에 대한 이야기를 기대하는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인간복제와는 조금 옆길로 빠진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인간복제에 대한 의견을 표하고 싶으신 분들은 비젼대화방에 글을 올려주십시오.)

    사람이라면 누구든 적어도 한 번쯤은 복제(?)를 하고픈 유혹 내지는 충동을 느끼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된다. 복제 라고하니 무언가 꽤 고상하고 과학적인 얘기 같은데, 쉬운 다른 말로는 '컨닝'이라고도 말하면 '아-하!' 하고 쉽게 이해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것 같다.
    학창시절엔 좋은 점수를 위해 옆사람의 답안지를 복제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는 호기심과 유혹에 못이겨(?) 어두운 세상의 모습을 복제하고, 결혼생활을 하면서는 좋은 부모란 소리가 듣고 싶어서(부모의 입장이 되어보니 사실 듣고싶어서라기 보다는 마음에서 절로 우러난다) 자녀의 귀여운 모습을 복제해서 함께 뒹굴어 노는 복제에 복제를 거듭하는 생활을 한다.

    컴퓨터가 대중화 되면서부터는 소프트웨어 복제를 법으로 금한다는 사실을 뻔히 알면서도 대수롭지 않게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입하면 주위 사람들과 디스크를 돌려가며 복제해서 사용하는 것이 컴퓨터 사용자들간에 일종의 미덕(?)으로 자리를 잡고있다. 하지만 그 미덕도 CD-ROM 출현 이후 잠시 머뭇거리는듯 하더니 요즘엔 다시 그 고개를 서서히 들고는 음흉한 미소를 지으며 CD-ROM 복제를 부축이고 있다.

    요즘 한창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하드웨어들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CD-Rewritable Drive, 컴퓨터 등장 이 후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하드웨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CD-Rewritable Drive란 쉽게 말해서 493MB 플로피 드라이브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것이다. 플로피 디스크에 마음대로 데이터를 썼다 지웠다 하는 것 처럼 CD에 그런 일들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계이다.
    상업용 CD를 복제해서 판매를 하거나 배포를 하는 것은 엄연한 불법행위란 것을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하드드라이브의 데이터를 옮겨논다거나, 디지털 카메라나 비디오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보관 또는 멀리있는 친지들에게 보낸다거나 할 때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아직 없는 것 같다.

    다음은 CNet의 전문가들이 여러 모델들을 테스트한 결과 그 중 가장 우수하다고 하는 CD-Rewritable Drive 몇가지를 소개한다.

    1. Smart and Friendly CD-RW 426 Deluxe ($550 - $600) - PC
    2. HP SureStore CD-Writer Plus 7010I ($400 미만) - PC
    3. Microboard Playwrite 4000 - PC/Mac
    CD-Rewritable Drive를 구입하기로 결정하기 전 SyQuest SparQ를 한번 살펴보는것도 좋은 생각이다. SyQuest SparQ 카트리지 하나에 1GB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고 속도면 에서도 CD-RW보다 월등한 성능을 갖고있다. 사용 목적과 방향에 따라 잘 선택하면 어느것이든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박광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