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2025년 02월 24일
예수프론트라인

예수칼럼:현대적 고전으로 읽히는 최장기 베스트 셀러!
4영리에 대하여 들어보셨습니까?
양치는소리:인터넷 선교원 후원이사 목사님들의 글모음
비전이야기:우리들의 이야기, 독자들로 부터의 글모음
선교마당:선교사로부터의 편지, 선교지소개 등 선교에 관한 글모음

각종 자료 연결
영원한 명시
박광택코너

교회-단체연결
Vision2000

김준곤 예화모음

박성민의 성서보기

경제전망대

천일웅 변호사 이민법 칼럼

인터넷이모저모




동아일보
전자신문
조선일보
중앙일보
미주중앙일보
한국일보
미주한국일보
한겨레신문
라디오서울USA
The New York Times



  • 천사의 수종

    주님이 광야에서 40일 금식 끝에 사단에게 시험을 받았다. 타협하면 천하를 준다는 사단의 마지막 시험을 '사단아 물러 가라'고 한마디로 물리칠 때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와서 수종들었다(마 4:11).

    주님의 두 번째의 큰 시련은, 십자가를 앞에 놓고 땀을 핏방울같이 흘리며 겟세마네 동산에서 내 뜻대로 마옵시고 아버지 뜻대로 하라고 기도하실 때, 하나님의 사자가 예수께 나타나 힘을 도았다고 했다(눅 22:44).

    야곱은 추방되어 벧엘 광야에서 돌베게를 베고 자던 날 밤 천사들이 사닥다리를 오르내리며 야곱을 지키는 것을 보았다. 아람 군대가 도단 성에 유하는 엘리사를 포위했을 때 엘리사의 사환의 눈이 열려서 보니 수많은 천사 군대가 엘리사를 지키고 있는 것을 보았다. 갈멜산상의 종교 시합의 챔피언으로 종교스타가 되었던 엘리야가 이세벨에게 쫓겨 광야 로뎀나무 아래서 죽기를 원할만큼 절망했을 때 천사가 음식을 주며 그를 돕지 않았던가? 파산과 질병, 투옥, 어떤 절망스런 처지에서도 성도를 돕는 천사가 곁에 서 있는 것을 알라.

    하나님은 그 자녀들의 소요(所要)와 소원을 아시고 기도라는 채널을 통해서 채워주신다. 깨끗한 양심과(요일 3:21) 정욕 아닌 주님의 뜻대로(약 4:3, 요일 5:14) 구한 것을 주님은 마음의 소원대로(시 20:4) 무엇이든지(막 11:24)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하도 조르는 것이 귀찮아서 악한 법관이 미천한 과부의 원한을 풀어 주고(눅 18장), 강청함을 인하여 밤 중에 떡 세 덩이를 얻고(눅 11:8), 울며 기도하는 것을 보고 히스기야 왕에게 15년을 더 살게 해주시고, 악왕(惡王) 아합의 재앙을 면해 주시기도 하신 주님은 그 자녀의 한 맺힌 소원을 들어주신다. 곤고한 날에 부르짖으라(시 34:6).

    -예수칼럼 : 김준곤-


    보내기